• 로그인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로그인

제 21회 ADsP 합격 후기 (전공자/대학생)

작성자
정규환
작성일
2019-07-03 17:15
조회
82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rbghks2112/221576845275




제 21회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합격후기.

(1) 합격증 & 본인 소개( 전공/ 비전공, 학생/직장인 등)











안녕하세요 저는 통계학과를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이번에 친 자격증은 제 첫 자격증 시험이었고 다행히 한 번만에 통과를 해서 기분 좋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 온라인 강의 수강 기간, 응시한 시험 일자

사실 저는 한 학기 내내 r프로그램을 다뤄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한 달 정도 공부하면 충분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막상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3월 중순에 시험에 관련된 서적, 인터넷을 살펴본 결과, 데이터 이해/데이터 분석 기획 파트는 저에게 생소한 파트였고 3과목인 데이터 분석 파트 역시 제가 모르는 부분이 다수였습니다. 시험이 한 달 앞으로 닥쳤기 때문에 마음이 급해졌고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 결과, 데이터 에듀라는 사이트(http://www.dataedu.co.kr/)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각기 다른 이 시험의 준비법이 나와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데이터 에듀 추천, 강의를 해주시는 분의 경력, 친필 교재, 등이 이 강의를 선택하게 된 중요 계기였고 한 달간 환급패키지  합격 준전문가 강의를 듣고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밑의 사진은 강의를 진행해주신 교수님이십니다.











(3) 수강한 과목 및 좋았던 점

제가 무난하게 합격을 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과목별로 강의를 들을 수 있게끔 세분화 해놓으셨습니다. 저는 단기간에 안정적인 점수로 합격하고자 했기에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시험 전 과목을 다뤄주고 모의고사까지 제공해주시는 합격 패키지 02. 합격 준전문가 강의를 들었습니다. 일단 시험 자체가 범위에 대해 구체적으로 지정을 해주지 않았고 혼자 독학하기에는 워낙 범위가 광범위 했습니다. 하지만 저같이 느끼는 수험생들을 위해 데이터 에듀에서는 짜임새 있게 과목별로 공부할 범위와 중요 부분을 나눠주심으로써 틀을 잡아가며 공부하기에 용이했습니다. 또한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저는 3과목의 정형 데이터 마이닝 부분이 가장 어려웠습니다)은 세부적으로 반복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회사나 학교를 다니시면서 시간에 압박을 느끼시는 분들은 먼저 책을 살펴보시고 취약한 부분만 따로 신청해서 들을 수 있을 만큼 세부적으로 잘 나눠져 있으니 밑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한 달간 모든 파트를 다 들을 줄 알았으나 공부를 해보니 시간이 부족한 관계로 제4장 통계분석의 시계열분석 파트를 제외하고 4장은 강의를 듣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기초통계에 관한 파트이므로 많은 전공자 분들이 크게 어려움을 느끼시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4) 교재 특장점

두 번째, 데이터 에듀에서는 수험생들이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시험을 공부할 수 있도록 책을 직접 집필해주셨습니다. 사실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 중에서 제 주관적인 견해로는 이 책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합격의 길로 가는 데 가장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가 학생들이 범위에 대한 걱정 없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만큼 책 역시 그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구성해놓은 책과 강의를 통해 삼주하고 한 주의 반 정도를 공부하고 각 과목이 끝날 때마다 합격마법노트를 통해 복습을 해주는 것이 저에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시험의 범위가 워낙 광범위한지라 복습과 암기가 중요한데 중요한 것만 요약해준 합격마법노트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5) 나만의 합격 노하우

저만의 합격 노하우라고 할 것은 따로 없었습니다. 누구나 강의를 성실히 듣고 복습을 해주고 모르는 부분은 이해될 때까지 반복해서 듣고 암기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R프로그램을 공부해본 경험이 있었기에 한 달 간 하루에 네 시간씩 공부하여 합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 전공자이신 경우에는 반드시 시간을 좀 더 투자할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Template Design © JSDATA. All rights reserved.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