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통합 솔루션 >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사이트주소 www.datamarketing.co.kr
1. 솔루션 목적
- 소비자가 남긴 제품 검색에서부터 온라인 구매활동에 관한 단계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구매 촉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파악하여 비즈니스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

2. 활용 데이터
- 블로그, 카페 등에서 수집한 빅데이터
- 네이버 검색량 데이터
3. 분석 서비스
- 트렌드 트래커 : 마케팅 활동 결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투자 대비 효과를 산출
- 서치 트래커 : 기업이 관심 있어 하는 네이버 검색량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트렌드 파악
- SNS 트래커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게재된 콘텐츠에 대한 실시간 반응 및 좋아요, 댓글, 조회수 등의 성과항목 분석 서비스 제공
- 디지털 마케팅 지원 :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도출 및 SNS 마케팅 이행
4. 활용 사례
지피트리 : 트렌드 트래커 솔루션 활용
- 어린이 놀이교구 업체인 지피트리는 트렌드 크래커 솔루션을 통해 대표 제품의 마케팅 현황을 진단하고, 출시 예정 제품의 마케팅 방향성을 도출
- SNS현황 분석, 소비자 진성 버즈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익숙한 마케팅 키워드를 도출하고, 고객군인 엄마, 아빠에 대한 메시지를 메시지를 마케팅 포인트로 도출
-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마케팅 방향성을 수정한 결과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이전 대비 69% 증가하고, 매출 증가율은 50%를 달성

5. 주요 고객사 (활용 기업)
- 동아일보, GS칼텍스, 프라젠트라, SK텔레콤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