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 지원(CRM)

골든플래닛 사이트주소 www.goldenplanet.co.kr
1. 솔루션 목적
- 국내외 소셜미디어의 감성분석, 예측분석, 자연어 처리, 웹 행동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 행동 중심 의 마케팅 수행을 돕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신사업 전략 수립, 제품 및 서비스의 VOC 관리를 지원
2. 활용 데이터
- SNS,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쇼핑 등 온라인 상의 빅데이터
3. 분석서비스
- 예측분석 : 예측분석을 통해 특정 상품을 구매할 확률을 파악해 매출 기여도를 향상시키며, 금융 산업에서는 범죄 혹은 사기예측을 수행
- 투플럭스 텍스트 분석 : 구글 텐서플로 플랫폼의 딥러닝 알고리즘의 자체적으로 구축하여 감성 평가, 형태소 분석, 자동 문장 분류 등을 수행
- 버즈량 분석 : SNS에서 특정 키워드가 몇 번 언급 되었는지를 활용하여 이슈 트랙킹, 리스크 관 리 등을 지원
- 소셜미디어 분석 : 국내외 소셜미디어 상의 고객감성반응과 홈페이지, 모바일 상의 방문자의 행 동패턴 등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방안 수립에 도움을 줌
4. 활용사례
㈜큐비엠 : 스마트크런처 솔루션 활용
- 해양심층수관련품 제조업체 큐비엠은 골든플래닛의 솔루션을 활용해 신규 화장품 브랜드 ‘잇비’와 주력제품 미스트에 대한 마케팅 수립에 도움을 얻고자 함
- 키워드 분석, 구매결정요인 분석, 구매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도출한 키워드인 ‘천연 미네랄’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하고, 성분 및 미니멀리즘 등을 강조한 판매활동을 수행한 결과 매출액은 전월 대비 30%, 인지도는 70%, 유입 고객수는 150%가 증가함

㈜한독 : 스마트크런처 솔루션 활용
- 솔루션을 통해 경도인지장애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하여 캠페인을 계획하고, 웹사이트 구축, 홍보활동을 진행
- 마케팅 활동 이후 한독 ‘테라큐민’ 제품의 인지도는 10%, 호감도는 50%씩 각각 증가

플레이타임 : 스마트크런처 솔루션 활용
- 소셜데이터를 분석하여 키즈카페의 경쟁력은 놀이시설에 있다는 시사점을 파악하여 중장기적인 놀이시설 점검 및 리뉴얼 작업을 추진
- 빅데이터 분석 결과 부정적으로 언급된 ‘수유실’, ‘많은 준비물로 인한 불편’ 등의 사항을 우선적으로 개선하여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과제 추진 이후 이용객이 전월 대비 43% 증가

5. 주요 고객사(활용 기업)
- CGV, GS SHOP, LOEN, 세계일보, 한화투자증권, EPIS, 롯데면세점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