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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즈랩 사이트주소 www.mindslab.ai
1. 솔루션 목적
- 음성, 텍스트, 센서데이터 등의 비정형 데이터를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텍스트마이닝 등의 기술을 통해 분석하고, 이를 소셜 빅데이터 분석 정보와 연계하여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통찰력과 정보 제공 - 딥러닝 알고리즘과 머신러닝 데이터를 통해 지식이 축척된 AI엔진을 통해 금융, 통신, 제조, 공공 등의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
2. 활용 데이터
- 뉴스, 트위터, 블로그 등에서 추출한 빅데이터
- 상담 게시판, 고객 민원, 콜센터 녹취 데이터 등의 내부 데이터
3. 분석 서비스
- maum VOC : 실시간 음성 인식 및 텍스트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 센터에서 축척된 다양한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하고, 위험 요소를 감지
- maum IDR : 문서 및 이미지 내부의 텍스트를 인식하고 분석함으로 비정형 문서를 정형 구조로 변환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할 수 있는 AI 기반의 고성능 문서처리 기술을 제공
- 마인즈랩 기계독해(MRC) API 서비스 : 어떠한 내용과 분량의 문서도 즉시 독해한 뒤 사용자의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공지능 독해 기술로 비정형 데이터에서도 적용 가능한 알고리즘
- 텍스트마이닝 : 고품질 개체명 인식, 내용을 기반으로 자동분류, 이슈에 대한 군집분석 등의 분석 가능
4. 활용 사례
㈜레이틀리코리아
- 스트릿패션 및 유아동 쇼핑몰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의 관심이 집중된 인기 브랜드 위주로 스트릿패션 브랜드 소싱을 진행하고, 구매빈도가 높은 유아동 상품에 대해서는 고가가 아닌 중저가 상품 위주로 기획전을 마련하고 프로모션을 진행
-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반영하여 브랜드를 확보한 시점부터 전월 대비 방문자수가 11%, 22%, 39% 순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업무 생산성 또한 향상되어 2주 동안 3,000개의 상품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둠

대구광역시
- 마인즈랩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상담 챗봇 ‘뚜봇’을 출시
- 최신 질의응답 기술에 해당하는 기계독해 기술을 이용하여 행정 지침, 법률 등의 서술형 자료에서도 정답을 찾을 수 있음
- 해당 서비스로 인해 민원 상담 서비스가 더욱 효율적이고, 간편해지며 상담사와 관련된 사회적 비용을 절감 가능
5. 주요 고객사 (활용 기업)
- 삼성카드, KEB 하나은행, 메리츠화재, 국민권익위원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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