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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난테크놀로지 사이트주소 www.konantech.co.k
1. 루션 목적
- 온라인 미디어 상의 소비자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여 고객분석 및 소비자의 니즈 파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
-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뿐만 아니라 분석결과 시각화 및 빅데이터 플랫폼까지 제공하여 리스크 조기 발견, 비즈니스 트렌드 파악 및 예측 서비스 등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

2. 활용 데이터
-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추출한 온라인 상의 빅데이터
- 기업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비정형 및 정형 데이터
3. 분석 서비스
- Konan Analytics4 : 비정형 데이터를 텍스트마이닝, 이슈분석, 감성분석, 문서분류, 연결망 분석 등의 기술로 분석해 산업에 맞는 전략과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돕는 솔루션
- Konan Analytics4 spark : 하둡 에코시스템, 스파크 기반 고속 분석엔진, 고도의 비정형 데이터 분석, 실시간 동적 분석, 인공지능 기술 등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수집에서부터 분석 및 관리에 이르는 분석의 전 생명주기를 체계적으로 관리 가능
- Konan Log Analytics : 정형검색량 추이 분석, 사용자별 검색어 통계 분석, 검색순위 및 검색추이 분석 등을 통해 검색로그 결과들을 사이트 관리자가 쉽게 파악하여 사이트 운영 전략 및 고객 분석 전략 수립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
- pulseK : 과거의 행적을 수치화하는 기존의 소셜 분석에 미래예측 등의 전문 분석 기법을 더해 실시간으로 소셜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니터링하여 고객의 반응을 평가하고, 미래 트렌드 예측이 가능
4. 활용 사례
IBK 기업은행 : Konan Analytics4 솔루션 활용
- 코난테크놀로지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입출금 기록, CRM 데이터 등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결합 분석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고객 불만 및 상담내용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헤세드조명 : pulseK 솔루션 활용
- 헤세드조명은 pulseK 솔루션을 통해 ‘인테리어 조명’을 키워드로 하여 13개월간의 SNS데이터를 분석
- 그 결과 B2C 고객들을 위한 ‘선물용/ 이벤트용 조명’이라는 신상품 아이디어와 온라인 판매채널 강화가 시급하다는 인사이트를 얻고, B2C 시장을 겨냥한 홈페이지 구축과 신제품 컨셉 구체화에 활용

자이크로 : pulseK 솔루션 활용
- 스포츠브랜드 자이크로는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기존의 단일화된 제품군을 프리미엄과 보급형 제품으로 이원화함. 또한 디자인을 강조하고 유소년층 상품을 따로 구분하는 방식으로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유소년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수행
- 그 결과, 홍보를 시작한 달에는 제품 문의 수가 전월 대비 12% 증가하고, 매출액도 15%가 증가함
5. 주요 고객사 (활용 기업)
-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굿네이버스, KRX, YBWA, 서강대학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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