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 지원(CRM)

리비 사이트주소 www.leevi.co.kr
1. 솔루션 목적
-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온라인 상의 여론 파악과 브랜드에 대한 고객반응 분석
2. 활용 데이터
- SNS, 커뮤니티, 블로그 등 다양한 체널
3. 분석 서비스 - 자연어 처리 : 자연어 형태소 사전을 구축하여 기계학습을 통한 감성 분석과 자연어 처리 기술 - 데이터 마이닝 : 유사 패턴 매칭을 통해 주요 정보를 군집화, 주제어 추출, 연간 키워드, 서술어 추출 - 지표 기반 보고서 생성 : 브랜드 상태를 요약할 수 있는 각종 지표 기반의 보고서를 생성하여 인사 이트를 제공하고 기업이 원하는 형태로 시각화된 결과를 제공
4. 활용 사례
국내 최대 가구(A사)
- 세계 최대 가구사인 IKEA가 국낸 가구 업계에 진출하면서 관심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향후 A사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방향 제시

시대에듀
- 솔루션을 통해 고객 유입률이 높은 소방, 전기분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로그데이터 기반의 타겟마케팅을 실시
- 마케팅 개선 이후 소방품목의 매출은 10% 증가, 타겟마케팅 구매전환율 30% 증가, 전기자격증 매출 50% 증가의 성과를 얻음

로코코쇼파
- 온라인 검색어 분석을 통해 3인용 쇼파에 대한 수요를 확인하고, 이를 반영하여 신제품 컨셉을 수립하였고, 매출이 온라인 검색량과 연관이 있다는 인사이트를 토대로 자사의 강점을 내세운 홍보를 진행
- 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을 실행한 다음달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2% 증가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전월 대비 상승률도 -26%에서 17%로 크게 상승

제이에스티나
- 소셜 정보를 분석하여 고객의 구매결정요인은 ‘디자인’이며, 제이에스티나 브랜드는 ‘선물’ 이미지가 강하고, 온라인 구매 고객들이 ‘사진과 실제 제품간의 상이한 크기’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는 등의 고객 의견을 파악
-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온라인 몰에 제품 착용 사진을 추가하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의 마케팅 전략 수립

5. 주요 고객사 (활용 기업)
- MRD, 제이에스티나, 천일식품, 와신교육,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