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 지원(CRM)

와이즈넛 사이트주소 www.wisenut.com
1. 솔루션 목적
- 경쟁사, 산업기술동향, 고객의 불만, 이슈 등의 정보 수집 및 모니터링
- 마케팅 효과 측정, 고객 평판관리,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마케팅 실행
-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화제어, 신규 키워드를 추출하여 고객의 인식 파악
2. 활용 데이터
-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온라인 문서, 일반 문서, SNS 등에서 추출한 데이터
3. 분석 서비스
- WISE BICrawler : 언어분석, 소셜 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수집 솔루션
- WISE BIC Analyzer : 의미분석, 감성분석, 텍스트 마이닝 및 분류기술을 적용하여 다양한 비정 형 빅데이터의 의미를 분석하는 솔루션
- BuzzInsight : 관심 대상 문서를 수집하여 형태소 분석, 화제어 추출, 키워드 분석을 수행하는 이 슈 모니터링 및 분석 서비스
4. 활용 사례
불스원 : BuzzInsight 솔루션 활용
- 차량용 엔진세정제를 판매하는 불스원은 기존고객 유지와 신규고객 유치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고자 함
- SNS 상의 여론분석 및 마케팅 키워드 연관어 분석을 통해 기존의 마케팅 효과 점검
- 인식분석을 수행하여 고객 유형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
- 제품에 대한 고객 인식분석을 수행한 결과, 고객의 인식이 약하다고 추정되는 ‘불스원샷의 사용법’에 대한 캠페인 및 마케팅 전개
- 솔루션을 통해 마케팅을 새롭게 수행한 결과 전년 대비 매출액은 12%, 신규고객은 3% 증대

5. 주요 고객사 (활용 기업)
- 삼성SDS, LG CNS, SKT, 신세계, KBS, MBC, 기획재정부, 외교부, 서울특별시, 서울대학교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