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 지원(CRM)

위즐리퀘스트 사이트주소 www.wesleyquest.com
1. 솔루션 목적
- 빅데이터 관련 통계, 기계학습 및 인공지능, 최적화 기법을 활용, 고객사의 비즈니스 이슈 해결에 적합한 실행 방안을 제공

2. 활용 데이터
- 기업내 축적된 데이터(고객 데이터, 구매 데이터, 후기 데이터, 공정 데이터 등) 및 공공데이터 등의 외부 데이터

3. 분석 서비스
- 신제품·서비스 개발 : 고객 니즈분석, 트렌드분석, 수요예측, 테스트 제품 시행그룹 선정 및 수익예측
- 홍보 및 마케팅 : 고객군 세분화, VIP · 이탈고객 분석 맞춤형 상품 추천 시스템, 잠재 고객 특성예측, 프로모션 실행 및 성과분석
- 생산 및 물류 최적화 : 불량 발생원인 및 가능성 예측모델, 장비점검 주기 예측, 제품 수요 예측
- HR Analytics : 우수직원 특성 분석 및 채용 방안 이탈 직원 유발 요인 및 도출 관리

4. 활용 언어
- R, Shiny, Python, Spark
5. 활용 사례
뷰티관련 앱社의 신제품 개발, 고객 Segment별 마케팅 전략수립 및 추천 서비스 개발
- 4년간 축적된 100만 회원의 데이터를 제품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함
- PB 화장품 개발을 위해 구매내역/후기 분석을 통해 어떤 상품에 가장 관심이 많은지 파악하여 신제품을 개발하여 출시
- 인구학적 정보와 구매정보를 분석하여 고객 Segment별로 특성을 파악,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
- 피부타입과 나이정보를 활용하여 피부고민을 예측, 가장 유사한 고민을 가진 리뷰어를 추천하고 관련 상품을 추천하는 고객맞춤 서비스 알고리즘 개발

에이치와이스타일
- 솔루션을 통해 고객군집 및 개인별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
- 온라인 키워드 분석 결과를 마케팅에 반영한 후 발각질 관리제품의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9%, 신규 회원수는 전월대비 12% 상승하는 성과를 달성

크레텍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시된 추천 알고리즘과 고객 특성 정보를 마케팅에 활용한 이후, 최근 4년 매출성장률 중 가장 높은 13.6%를 달성
6. 주요 고객사 (활용 기업)
- 삼성SDS, LG디스플레이, SK에너지, SKT, 효성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