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 지원(CRM)

이씨이십일(EC21) 사이트주소 www.ec21.com
1. 솔루션 목적
- 국내 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현지의 산업 환경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정보 및 소비자 트렌드를 제공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을 도움

2. 활용 데이터
- 뉴스, 트위터,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Google Analytics 등에서 추출한 데이터

3. 분석 서비스
- 자연어 처리 : 자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국가별 형태소 분석기를 통해 해외시장 데이터에 대한 자연어 분석 수행 가능(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프랑스어 등 가능)
- 토픽분석 : 온라인 상의 정보를 분석해 통계적으로 의미가 있는 이슈 추출이 가능하며, 시간의 변화에 따른 각 이슈별 트렌드 추이 분석이 가능
- SNS 분석 : 현지 SNS 상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감성 분석, 유사 제품의 트렌드 분석 등을 수행

4. 활용 사례
㈜티젠 : e-knowing 솔루션 활용
- ㈜티젠은 이씨이십일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북미SNS 상에서의 차(茶)에 대한 소비자 의견과 인식을 분석함
-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북미시장 현지화 전략 수립에 활용하여 Tea Leaf essentials제품을 약 4만불 가량 수출하는 성과를 달성
- 연관어 분석을 실시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티젠이 지향하는 컨셉과 북미시장의 취향을 모두 아우르는 새로운 브랜드 네임을 도출함

5. 주요 고객사 (활용 기업)
- 전북생물산업진흥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메디컬코리아, 건국대학교, 한국무역협회, LG전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