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 지원(CRM)

조이 코퍼레이션 사이트주소 zoyi.co/ko
1. 솔루션 목적
- 오프라인 매장의 방문객 정보와 매출 원인 분석 및 영업관리 개선과 함께 효율적인 프로모션, 매장 Layout 변경 등 전반적 매장관리를 통한 매출 증대
- 온라인 고객의 쇼핑몰 입장시 고객에게 자동으로 메시지 및 이미지를 전달하여 구매 유도

2. 활용 데이터
- 매장 내 센서를 부착, 스마트폰의 Wi-Fi / 블루투스 신호 데이터
- 온라인 쇼핑몰 가입 정보
3. 분석 서비스
- 퍼널분석 : 매장 통행객 수, 매장 출입 고객 수, 매장 내에 머무는 고객 수 분석
- 존 분석 : 매장 안에서의 고객 동선 분석
- 상권 분석 : 요일/시간대 별 통행량, 통행량 중 매장방문 비율, 외국인 통행량 비율
- 스태프 운영 : 매장 직원의 출퇴근 근태관리를 통한 행동 패턴 분석

4. 활용 사례
리얼코코
- 프로모션 기간 중 조이코퍼레이션의 솔루션인 채널을 통해 페르소나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30% 이상의 구매 전환율 상승

홈마스터
-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 접속 고객의 메시지 전달 및 대화로 인해 이전보다 6배 더 구매확률이 상승

스타일베리
- 솔루션을 통해 대화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배 이상 차이를 보임

Clubo
- 오프라인 매장에 센서를 설치하여 매장에서의 고객행동패턴 및 프로모션별 효과를 파악하였고, 이를 통해 매장 디스플레이에 관한 인사이트 획득

서양네트웍스
- 매장에 설치된 센서 데이터를 분석하여 매장 유형별 고객 패턴을 파악하고, 이를 매장별 디스플레이 교체 주기 커스터마이징 및 시즌 상품 배치 전략 수립 등에 활용

5. 주요 고객사 (활용 기업)
- 이니스프리, 설화수, 아리따움, 미샤, 뚜레쥬르 등
- 야나두, 세탁특공대 등 온라인 관련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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