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로그인

제 25회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합격 후기(비전공/대학원생)

작성자
장수아
작성일
2020-07-11 13:27
조회
1192
SNS 주소 : https://blog.naver.com/asoorazam

인스타그램 : asoora41




2년동안 실무에서 일하다 대학원에 입학하게 되면서 ADsP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다.

ux를 전공하고 있지만, 공부를 하면서 빅데이터에 대한 기본적 소양이 필요하다고 느껴서 시험에 응시하게 되었다.











어쨌든 결과는 합.격.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건 비전공자이기에 어디서부터 공부를 해야할지 막막했다는 것과

과연 내가 합격할 수 있을까에 대한 자신감이 현저히 떨어졌다는 것이였다.

하지만 곧 석사 3학기에 논문도 써야하고 해야 할 일들이 산더미라 이 자격증만을 위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었다.

그래서 가장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찾아보던 중 발견한 것이 '데이터에듀' 강의(http://www.dataedu.kr)였다.

일단,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빅데이터 분석가의 눈높이에 맞춰 커리큘럼이 짜여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사실상 ADsP는 이론적이고 외워야 할 것들이 많았으므로 강의를 보고 이해만 한다면 짧은 시간내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신의 한수, 데이터에듀 합격 패키지02!




















나는 환급패키지 02를 수강했는데 1,2과목은 암기과목이기 때문에 굳이 강의를 듣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다.

강의를 들으면서 기초통계부터 정형데이터마이닝까지 어떤식으로 이해하고 외워야 하는지 잘 정리해주셔서 좋았고,

기출풀이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데이터에듀 책을 3회독하며 문제풀이에 집중했다.

시중에 ADsP 기출문제가 많이 없다.

데이터에듀 책은 각 회당 기출문제가 정리되어 있고 모의고사 문제로 나의 수준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데이터에듀 교재를 충분히 풀고 데이터진흥원에서 제공하는 기출문제를 푸니까 완벽하다고 느껴졌다.

처음 ADsP 책을 폈을 땐 수학이나 기타 통계 내용이 너무 많아서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데이터에듀강의를 들으면서 이론적 공부와 함께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였다.

사실, 나는 코로나19때문에 1번의 시험이 지연되고 1번의 시험이 취소되어 장장 6개월간 시험을 준비했는데

데이터에듀 측에서 강의를 무료로 연장해주어 끊기지 않고 시험 대비를 할 수 있었다.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입장에서 배려하고 운영해준다는 부분에서 더 신뢰가 갔던 것 같다.











강의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처음 강의를 결제하고 아쉬웠던 부분은 강의하는 배경이나 중간중간 데이터에 관한 자료를 말씀하실 때

오래전 녹화한 강의라는 부분이 마음에 걸렸다. (시험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지만..)

강사님이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천천히 말씀해주시는데 성격이 급한 나는 늘 1.75배속으로 강의를 들었던것 같다.

그 부분이 개선되었다면 너무 완벽한 데이터분석 전문 강의가 아니였을까 싶다.

어쨌든 나는 이 시험을 합격했으므로, 다음에는 좀 더 깊이있는 데이터분석의 실무를 연습해보려 한다.

다음에 또 만나자 데이터 에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