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과목 데이터 분석 기획(ADsP)
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주요한 분석과제를 도출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
139등록한 수강생

이번 강의에서는
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주요한 분석과제를 도출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 이러한 분석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환경과 경쟁구도를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적 접근이 중요하다.
이 과목에서는 분석 기회의 발굴과 구조화부터 분석방안의 구체화 그리고 분석 활용 시나리오와 분석정의서 작성에 대해 학습한다. 그리고 분석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분석 거버넌스 체계를 이해한다.
강의 커리큘럼
| 제1장 데이터 분석 기획의 이해 | |||
| 1. [제1절] 분석 기획 방향성 도출 (1) | 00:27:00 | ||
| 2. [제1절] 분석 기획 방향성 도출 (2) / [제2절] 분석방법론 (1) | 00:27:00 | ||
| 3. [제2절] 분석방법론 (2) | 00:22:00 | ||
| 4. [제2절] 분석방법론 (3) | 00:22:00 | ||
| 5. [제2절] 분석방법론 (4) | 00:24:00 | ||
| 6. [제2절] 분석방법론 (5) / 예상문제 및 정리하기 | 00:40:00 | ||
| 7. [제3절] 분석 과제 발굴 (1) | 00:26:00 | ||
| 8. [제3절] 분석 과제 발굴 (2) | 00:22:00 | ||
| 9. [제4절] 분석프로젝트 관리방안 / 예상문제 및 정리하기 | 00:26:00 | ||
| 제2장 분석 마스터 플랜 | |||
| 1. [제1절] 마스터플랜 수립 프레임워크 | 00:26:00 | ||
| 2. [제2절] 분석 거버넌스 체계 수립 (1) | 00:24:00 | ||
| 3. [제2절] 분석 거버넌스 체계 수립 (2) / 예상문제 및 정리하기 | 00:27:00 | ||
수강 후기
이 강의에 대한 후기가 아직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