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데이터에듀의 강의는 24시간 언제라도 약속한 수강기간 동안 자유롭게 수강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학습의 장점을 생각하시고 되돌리고 반복하는 학습을 권유드립니다.
모바일의 경우 해당 문제에 대한 이슈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의 경우 속도 조절은 크롬 브라우저만 지원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을 제외한 PC환경에서의 모든 브라우저에서는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 되오니, 만약 안 되시면 해당 브라우저를 신규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경우는 강의 동영상 유출등의 보안 이슈가 있어 차단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이나 PC환경에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PC가 이상하게 느려지거나, 사이트가 원활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을 시 악성코드/스크립트 등과 익스플로러 툴바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구글 툴바는 실시간 동영상과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유사한 문제점의 원인은 악성코드 및 스크립트입니다.
– 컴퓨터 시작시에 부팅이 너무 느려졌다.
– 강의창이 느리고 유난히 자주 끊긴다.(인터넷 회선과도 연관이 있음)
– 사이트/강의가 멈추거나 이상한 에러가 난다.
– 데이터에듀 접속 자체가 안될 때가 있다.(점검 중일 경우 제외)
예외가 있을 수 있지만, 모두 악성코드로 인한 문제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생기는 악성코드는
사용자의 시스템을 느려지게 하거나 인터넷 접속을 원할하지 않게 하며,
시스템의 중요 정보를 빼나가는 등의 문제점을 만들고 있습니다.
데이터에듀에서는 자체적으로 서버 및 사이트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므로
부득이하게 강좌나 기타의 문제가 있다면 빠르게 공지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데이타에듀 홈페이지는 웹표준을 준수하고 다양한 브라우저, 해상도에서 서비스 될수 있도록 반응형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에듀 홈페이지에의 동영상 서비스는 사용자 네트워크 환경에 맞추어 자동으로 최적의 동영상을 지원하도록 되어져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시면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CPU 또는 메모리 점유율을 확인하여 데이터에듀 사이트외에 점유율이 많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종료나 삭제 후 OS를 재시작하여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24시간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으며, 제한 없이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수강신청 후에는 동영상을 통해 1:1 학습처럼 진도나 과목에 맞춰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강 시작일이 진도의 시작일이 되므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직접 수업을 듣는 것과 달리 이동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매우 유리한 학습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온라인 교육기관인 만큼 [전화][이메일][게시판] 등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교수님들과의 1:1 질의응답, 기술 지원 등 합격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강 중에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우선 자동 로그아웃 문제는 보통 중복 로그인(하나의 아이디로 두 번 로그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데이터에듀는 보안상의 이유로 동일 아이디로 두 번 이상 로그인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현상이 발생하고 로그인한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실 경우, 비밀번호 유출의 가능성이 있으니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조치를 취한 후에도 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홈페이지 하단의 고객센터로 전화해 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데이타에듀 홈페이지와 결제창은 모두 웹 표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브라우저 버전이 낮거나 악성코드로 인해 브라우저 기능이 저하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시고, 컴퓨터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악성코드 검사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조치를 취한 후에도 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홈페이지 하단의 고객센터로 전화해 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구매를 완료했으나 마이페이지에서 강의를 수강하려고 했을 때, 수강 중인 강의 리스트에 없다면
결제가 정상적으로 승인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먼저 결제하신 카드사에 문의하여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음에도 강의 리스트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홈페이지 하단의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브라우저 해상도를 100%로 조정해 주세요.
데이터에듀 홈페이지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아이콘이 깨져 보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의 수강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카카오톡 문의로 연락을 주시면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데이터에듀는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에듀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운영되며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데이터에듀에서 제공하는 모든 수강상품(교재 포함)의 배송료(택배비)는 데이터에듀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섬 또는 산간 지역의 경우 3,000원 이상의 택배비가 소요되는 곳은 추가되는 택배비를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평일 오후 3시 이전에 수강신청을 하신 회원님에게는 익일 도착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 2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주말의 경우 토요일 오후 12시 이전에 신청하신 분은 월요일에 받으실 수 있으며
그 이후에 신청하신 분들은 월요일에 교재를 발송해 드리므로 화요일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데이터에듀로 보내 주시면 새교재를 보내 드리도록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동영상 강의의 수강료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강의 취소요청은 수강신청 후 7일 이내에 가능
2) 전액환불은 강의시작 후 7일 이내, 2강 미만 수강시 가능
(7일 이후에는 부분환불이 진행, 1개월 이상의 경우 10% 위약금이 발생)
3) 부분환불 규정
– 수강 이력이 있을 경우
환불금액 = 결제 금액 – ( 학습수수료 + 위약금(1개월이상 경과시) )
위약금 = 학습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의 10%
학습수수료 = (학습 강좌의 정가 / 전체 강의 수) * 학습 강의 수
– 수강 이력이 없을 경우
환불금액 = 결제 금액 – ( 학습수수료 + 위약금(1개월이상 경과시) )
위약금 = 학습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의 10%
학습수수료 = (하루수강료 * 결제일에서 지난일수)
하루수강료 = 결제금액 / 결제일에서 지난 일수
4) 전체강의의 1/2 이상 강의를 시청하셨을 경우는 환불 불가
5) 교재·도서를 구매 후 사용하여 상품가치에 손상을 입혔을 경우,
어떠한 사유에서도 환불 및 반품이 불가. 또한 완질의 경우 완성품으로 일부의 교재를 사용한 경우에도 전량 환불 및 반품 불가
※ 패키지 상품의 경우는 과목별 금액 및 강의수를 기준으로 학습수수료를 책정
※ 패키지 상품은 패키지조건의 할인된 상품으로 학습수수료 책정시 패키지내 과목의 정가로 진행
※ 전액환불 요건이 안될시, 최초 결제일(서비스신청일)로 부터 1개월 이내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 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또는 수강한 강좌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불함.
단, 1개월 이후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해지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 또는 수강한 강좌에 해당하는 금액
※ 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는 공제금액을 부분취소로 진행
– 환불처리 소요기간
1) 카드 결제 : 승인취소 후7일 이후 카드사를 통해 확인 가능
2) 무통장 결제 : 취소 확인후5일이내 입금처리(단, 연휴 및 토,일,공휴일 제외)
환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070-4193-0607)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란, 정부에서 인정한 기관이 발행한 인터넷 뱅킹 및 사이버 증권 거래등에 본인 확인 유,무를 판단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홈쇼핑이나 인터넷으로 요금 결제시 꼭 필요하므로 가까운 금융기관 (은행, 우체국, 증권사)을 방문하여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계좌이체 회원과 사용자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 하므로 위조 및 변조 거래사실 부인등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며, 인터넷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