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7회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합격후기(비전공/학생)

작성자
박찬영
작성일
2021-01-02 04:14
조회
57


SNS 주소 : https://blog.naver.com/abc970930

 

(1) 데이터에듀에서 강의를 수강한 이유는?

비전공자이다 보니 공부에 어려움이 있어 인터넷 강의를 찾다가 데이터에듀를 알게 되었다. 27회 데이터분석 준전문가에 응시하기위해 강의를 들으며 9월중에 수강을 하기 시작하였다. 확실히 혼자 책을보며 하는것보다 먼저 강의를 듣고 공부하니 더욱 수월하게 공부가 되는것 같아 좋았다.

 

(2) 수강한 과목과 도움이되엇거나 좋았던 점을 자세히 서술해주세요

패키지 2번째를 수강하였다. 1,2과목은 대체적으로 이론적인 부분이 많아 혼자서 할 수 있다고 느꼈지만 3과목은 실질적인 내용과 R을 이용한 문제들도 있다보니 3과목 위주로 인강을 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했었다. 처음듣는 개념들, 그리고 이름만 들어본 개념들 특히 3과목의 4번째, 5번째 챕터들을 들었더니 확실히 도움도 되었고 그만큼의 성적이 나왔다고 생각했다.  항상 어떤 공부를 할 때 원리를 알아야 이해가 되는 타입이라 강의를 통해 그 원리를 알고 하니 도움이 많이 되었다.

 

(3) 데이터에듀 교재의 특장점에 대해 자세히 서술해주세요

개념마다 중요도 표시 및 맨 쪽에 나와있는 합격마법노트는 시험보기 전에 정리할 때 많이 유리하였고 기출문제도 문제 출제 경향을 알 수 있어 좋았다. 특히 모의고사 같은 경우에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교재 특성상 기출문제들은 앞쪽에 단원마무리 문제로 몇개씩 나와 나중에 다시 기출문제를 풀때 답이 기억이 나 내 실력에 확실하지 못했는데 모의고사를 통해 내가 어느정도 수준인지 인지하게 되어 좋았다.

 

(4) 나만의 공부 방법이나 합격 노하우는?

1과목 2과목은 암기위주로 3과목은 이해위주로 하려 했다. 공부시간은 시험이 다가올수록 더욱 많이 했다. 시험 2달전부터 공부를 시작했는데 시작했을 당시는 일주일에 1번? 할까말까 할정도로 안하고 있다가 1달전부터 본격적으로 인강을 들었다. 인강을 들을땐 다 외우려고 하지 않았고 먼저 이해하는 방식으로 했다. 시험 1~2주 전까지 인강을 다 듣고 그때부터 제대로 외우기 시작하였다. 하루에 내가 외울 수 있는 최대치의 60%? 정도만 외웠던걸로 기억한다. 물론 시험전까진 다 하였다. 마지막으로 시험 마지막 주에는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를 풀고 어느쪽에 취약한지 알고 다시 보고 하는 방식으로 공부하였다.

 

(5) 데이터에듀 추천 및 건의사항

3과목만 들었었는데 혼자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그러기에 인터넷 강의를 추천한다. 데이터에듀에서 강의를 수강하며 머리속에 개념들이 잘 들어왔고 교수님도 차근차근 설명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따라갔었다.

 

 
Template Design © JSDATA. All rights reserved.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