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과목 데이터 분석 기획(ADsP) 2020

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주요한 분석과제를 도출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

133등록한 수강생

이번 강의에서는

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주요한 분석과제를 도출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 이러한 분석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환경과 경쟁구도를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적 접근이 중요하다.

이 과목에서는 분석 기회의 발굴과 구조화부터 분석방안의 구체화 그리고 분석 활용 시나리오와 분석정의서 작성에 대해 학습한다. 그리고 분석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분석 거버넌스 체계를 이해한다.

강의 커리큘럼

제1장 데이터 분석 기획의 이해
1. [제1절] 분석 기획 방향성 도출 (1) 00:27:00
2. [제1절] 분석 기획 방향성 도출 (2) / [제2절] 분석방법론 (1) 00:27:00
3. [제2절] 분석방법론 (2) 00:22:00
4. [제2절] 분석방법론 (3) 00:22:00
5. [제2절] 분석방법론 (4) 00:24:00
6. [제2절] 분석방법론 (5) / 예상문제 및 정리하기 00:40:00
7. [제3절] 분석 과제 발굴 (1) 00:26:00
8. [제3절] 분석 과제 발굴 (2) 00:22:00
9. [제4절] 분석프로젝트 관리방안 / 예상문제 및 정리하기 00:26:00
제2장 분석 마스터 플랜
1. [제1절] 마스터플랜 수립 프레임워크 00:26:00
2. [제2절] 분석 거버넌스 체계 수립 (1) 00:24:00
3. [제2절] 분석 거버넌스 체계 수립 (2) / 예상문제 및 정리하기 00:27:00

수강 후기

0

평가
  • 5 별점0
  • 4 별점0
  • 3 별점0
  • 2 별점0
  • 1 별점0

이 강의에 대한 후기가 아직 없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99,000 / 60 일
  • 2 개월

ADsP 2021 개정판

빅데이터분석기사

  • 실시간 1:1
    상담톡
  • 도서인증
  • 정오표
Template Design © JSDATA. All rights reserved.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