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로그인

제 10회 ADsP (데이터분석준전문가) 합격후기

작성자
박기량
작성일
2016-09-27 16:16
조회
2305



제10회 ADsP 합격 후기입니다.

오늘 발표가 나서 확인해보니, 과목별로 100점 환산했을 때, 70/70/63으로 총 점수 66점으로 합격하게 되어서 이렇게 합격 수기를 남깁니다. 


학부 때 인문학과 함께 과학사회학을 전공을 하면서 저는 빅데이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빅데이터 관련 토론대회나 정책 연구 등을 진행한 적은 있었지만 직접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뤄본 적은 없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시작하면서 데이터 분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찾아보던 중 ADsP 자격증과 윤종식 선생님의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실제로 분석해 본 경험이 전무했던 저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자격증 공부를 하기로 마음 먹었고 7월 4일부터 패키지 04를 신청해 7주 정도 공부를 하고 8월 27일에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강의 자체에 짜여져있는 30일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하루에 배정되어 있는 강의가 적게는 2시간, 많게는 3시간이면 할 수 있는 분량이라 취업준비 병행하면서 수월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급하게 하실 분들은 하루에 이틀치 씩 강의 들으셔도 크게 무리 없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하루에 할당되어 있는 강의 듣고, 그 날 진도 나간 것을 그 날 혹은 다음날에 다시 한 번 읽었습니다. 하루 분량마다 배정되는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나 헛갈렸던 문제만 책에서 다시 읽고 공부하면서 하루 3~4시간 가량 투자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파트가 마무리 되는 날에는 각 파트별로 나와있는 예상 문제들을 풀고 파트 전체에 대한 복습을 했습니다. 30일 분량의 강의를 모두 듣고 난 후부터 2주가량은 기출문제와 예상 모의고사를 반복해서 풀어나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전날에는 책에서 앞에 정리되어 있는 부분을 틀린 문제들과 함께 쭉 읽으며 정리했습니다.


시험장에 가서는 오답 위주로 정리하며 공부했습니다. 저는 동국대에서 시험을 보았는데 시험장의 80%가 넘는 사람들이 모두 데이터에듀의 책으로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시험은 시작 후 30분부터 퇴실 가능하며 화장실 출입은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지만 저처럼 전공이 전혀 관계가 없어 망설이시는 분들도 데이터에듀 커리큘럼에 따라서 공부하신다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X